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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

[ 헬 스 ]

 

♤ 헬스(weight Training)를 하시면 

-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기초체력중 특히 근력과 유연성을 증강시켜 줍니다.

- 쉽게 피로하지 않으며, 무기력증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 조화로운 신체구성미를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 탄력있는 피부를 갖게 해주고 여성 미용건강에도 매우 효과가 좋습니다.

- 매사에 자신감을 갖게 도와줍니다.

 

♤ 지도내용 

- 바디빌딩의 기본운동요령

- 체력단련기구 익히기 및 사용요령

- 웨이트트레이닝의 초보과정부터 단계식 지도

- 개별 운동처방 및 건강상담

 

 150평 규모의 면적을 지닌 헬스장은 쾌적한 시설과 체지방 분석등을 통하여 개인별 건강관리가 가능하며,

지도교사들의 1:1 맞춤형 지도법으로 개인의 목적에 따라 지도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또한 매일매일 깨끗한 운동복 및 수건을 무료로 지급해 드립니다.

☞ 무료 스트레칭 수업시간 - 오전 월~토 10:00~10:30,  오후 월,수,금 20:30~21:00

 

 

 

 

헬스란 건강한 신체를 만들기 위한 인위적인 운동방법을 말한다.
모든 활동에 필요한 운동으로 가장 경제적이며 신체에 필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헬스는 근육을 중점으로 한는 근력강화운동과 전신체력 심폐능력을 키우는 유산소운동 스트레이칭운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대 사회는 산업이 발달됨에 따라 자동화되고 기계화된 편리한 생활로 인해 신체활동이 점차 줄어들고 있다. 특히 교통수단의 발달은 운동부족 현상의 주범으로 간주된다. 인체는 활동(운동)이 부족하면 체력이 떨어지고, 이로 인해 신체기관의 기능도 저하된다. 기능 저하는 노화의 진행을 당길 뿐 아니라 성인병 등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성인병은 운동부족과 관련이 많기 때문에 이를 ‘운동부족병’이라고도 한다.

 

운동부족으로 나타나는 대표적인 현상은 심장과 폐의 기능 저하, 혈관의 탄력성 저하, 근육 위축에 의한 근력 저하 등 신체기능의 전반적인 약화이며, 그 결과 성인병으로 연결되기 쉽다. 운동부족으로 인해 야기되는 여러 인체기관의 기능적 문제 가운데 심혈관계에 미치는 영향은 다음과 같다. 

 

 

첫째, 체력적인 효과로서 신체 각 부위의 주요 근육이 발달되어 근육 내 모세혈관의 밀도가 늘어나고, 심장의 용량 및 크기가 증가할 뿐 아니라 폐의 기능인 폐활량도 증가한다. 특히 팔이나 다리 등 일부 신체 부위는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생활을 통하여 그 기능이 어느 정도 유지되지만, 사용하지 않은 부위는 근육이 위축되고 기능도 감소되기 때문에 규칙적 운동을 통해 그 기능을 발달시켜야 한다.

 

둘째, 운동은 인간의 공격 본능과 부정적 사고를 해소시키는 데 효과가 있다. 적절한 양의 운동수행은 인간에게 내재된 공격적 본능과 외부환경으로부터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능력을 향상시켜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운동은 일상생활 속에서 자신감을 갖게 하여 대인관계도 원만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매사에 능동적이고 긍정적 사고를 갖게 하며, 근육의 긴장 상태를 적절하게 이완시켜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이완 효과도 있다.

 

셋째, 규칙적 운동은 질병과 외부의 임상 자극에 대한 면역반응에 긍정적 영향을 준다 적당한 운동은 면역에 관련된 세포수를 증가시키고, 자체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있다. 또한 힘든 생활에서 비롯되는 피로에 대한 내성 능력을 향상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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